82-02-1899-4149

일반 스캐너 – 낮은 정확성

유리로 된 저울같은 형태의 스캐너에 올라가서 발을 스캔한 후 스캔 데이타를
기계 가공 데이타로 변형하고 기계 가공을 한 후 수작업으로 마무리 한 깔창

일반 스캐너 방식

1. 스캔하기

일반 적으로 발바닥을 스캔할 경우, 투명유리판의 저울같이 생긴 판 위에 올라갑니다. 이렇게 올라가게 되면 복사기에서 복사 할 때처럼 유리판 아래에 레이저 스캐너가 발바닥을 스캔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발바닥이 공중에 떠 있을 때와 바닥에 딛고 있을 때는 그 형상이 같지 않습니다. 발바닥이 바닥에 닿으면 몸의 체중이 아래에 쏠리게 되어 발 아치가 내려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2. 스캔 데이타

이렇게 아치가 내려가면 이 아치 깊이로 만든 깔창은 실제 발의 아치보다 낮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발바닥이 전체적으로 눌리면서 발 폭과 발 길이, 발의 무게 중심점이 약간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데이타가 약간이라도 달라질 경우 실제 작업할 깔창도 그 데이타를 가지고 작업하기에 측정된 데이타는 실제 본인의 발 데이타와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컴퓨터 프로그램

스캔 되어진 데이타는 컴퓨터의 프로그램에 입력이 됩니다. 입력 되어진 값은 수치 데이타로 전환 됩니다. 이렇게 전환된 데이타는 공장에 보내져 깔창을 만들지만 애초에 스캔 데이타가 체중의 무게로 인해 아치가 내려올 수 밖에 없기에 완전한 발바닥의 데이타는 나오기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깔창 제작하기

컴퓨터의 데이타를 이용해 수치가 나오지만 그 수치로 100% 작업 하게 되면 오히려 문제가 있을 수 있어 만드는 기준은 발 바닥의 대략 작인 스타일과 발바닥 사이즈 등을 기준으로 작업자의 오랜 경험을 통하여 작업 하게 됩니다.여러 수작업이 많기 때문에 작업자 마다 완성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후 여러 보강재를 이용하여 조립을 합니다. 조립 후 앞 커버와 뒤 커버를 추가 작업하고 검수 후 포장 합니다.

아픈 발바닥 참지마세요!

자신에게 맞는 베러핏 맞춤깔창을 사용한다면 통증 완화 뿐 아니라 체형교정 효과까지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