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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참을 수 있다 라고 생각한다”

감정을 조절해서 일단 참을 수 있다고 생각하자. 가슴 속에서
올라오는 욱 하는 감정을 조절 할 수 있다고 생각하자.

2. “그럴 수 있다라고 생각한다”

누구나 그 입장 이라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직장 상사라면 그럴 수 있어. 나 역시 그럴꺼야 라고 생각 한다.

3. “가슴을 펴고 웃어본다”

사람은 울면 우울해 지고 웃우면 기뻐할 수 있다. 그러니
힘들 수록 웃어본다. 그러면 마음도 편해진다.

4. “별일 아니라고 생각한다”

통크게 생각하고 별일 아니라고 생각한다. 집착하고
매달릴 수록 화가나는 일을 잊기가 힘들다.

5. “입장바꿔 생각해 본다”

역지사지라고 한다. 입장을 바꿔 보면 그사람 말이 그사람 행동이 모두
틀린 것은 아닐 수 있다. 그러면 그럴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6. “나만 손해다”

나에게 상처를 준 사람은 정작 아무런 고민이 없는데
나혼자 고민하고 화를내면 나만 손해라고 생각하자.

7. “시간이 지나면 별일 아니다”

지금 너무 화가나서 미칠것 같지만 사실 조금만 시간이
지나고 나서 생각하면 정말 별일 아닐 일이 될것이다.

8.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지금 화나는 일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될 수도 있다.
원래 인생사 새옹지마 라고 긍적적으로 생각하자.

9. “행복했던 일을 떠올려라”

지금 현재 화가나는 일에 집착 하지 말고 지난시간 중 행복 했었던
일을 떠올리자. 그럼 화나는 현재의 기분을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