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발이란 ?

평발이란 발바닥이 굴곡이 없고 평평한 것을 뜻합니다. 발이 굴곡이 없다는 것은 발아치가 없어 발이 오리발처럼 바닥까지 넓게 펴지는 것을 말합니다. 평발은 발의 질환이 아니라 발의 모양을 묘사한 말입니다. 평발은 2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강직성 평발과 유연성 평발 입니다.

강직성 평발도 통증을 느끼지만 유연성 평발도 서있거나 걸을 때는 거의 평발과 같기에 자주 발바닥이 타는 뜻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쉽게 피로하고 무릎이나 허리통증도 느끼게 됩니다. 발바닥이 지면에 닿아 있기에 혈액 순환도 안 되고 발목과 발바닥이 수직이 아니라 틀어져 있기에 이로 인한 발 질환 발생률이 높습니다.

평발인 경우 족저근과 족저근막이 길게 늘어지고 얇게 펴져 있습니다. 거기다 체중으로 인해 바닥에 거의 붙어 있습니다. 이렇게 붙어 있는 상태로 움직이게 되면 족저근막의 마찰이 커지기 때문에 족저근막이 찢어지거나 구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상처가 염증이 되는 것을 족저근막염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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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발 발생 원인 !

평발의 원인 중 유전적인 요인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아버지가 평발인 경우 자식이 평발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엔 체중 증가가 원인인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체중이 갑자기 늘어나면 그 체중을 발바닥이 안정적으로 분산 시키지 못하여 아치가 조금씩 내려가면서 평발화 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엔 운동부족이 원인인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현재의 아이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학원 등의 이유로 잘 걷거나 뛰지를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바닥의 근육이 약화되고 족저근 및 족저근막이 내려가게 되어 유연성 평발화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른들의 경우 오랫동안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을때 많이 걸리십니다. 백화점, 간호원, 미용사, 공장 생산 원, 공사장 인부, 요리사, 선생님, 군인, 점원, 운동선수, 골프, 조깅, 등산, 낚시 등 하루 종일 서서 일 하시면 아치가 내려가 유연성 평발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발의 특징 및 증상 !

특징으로는 발을 옆에서 볼 때 발 아치가 없어 발 바닥이 땅바닥과 평평하게 되어 있습니다. 발을 물에 적신 뒤 땅 바닥을 찍으면 발 바닥 전체가 찍혀서 나오게 됩니다. 발을 뒤에서 보게 되면 발 안쪽으로 발목이 기울고 발 바깥쪽으로 발가락이 보일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발 아치가 무너져 발바닥 마찰이 심해져서 조금만 서있거나 움직여도 피곤하며, 발 바닥에 뜨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아이들의 경우엔 달리기나 운동 등을 하는 것을 힘들어 하며, 신발 안쪽이 주로 닳게 됩니다. 어른들의 경우엔 서서 오래 일하는 분들이 평발화가 되면서 장시간 서있는 것을 힘들어 하고 통증도 발생하며, 걷기나 달리기 등을 할 때 오래 할 수가 없으며 쉽게 부상을 입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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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발 치료법과 평발깔창의 필요성 !

유연성 평발과 강직성 평발을 분류하는 간단한 방법은 발을 공중에 가만히 들고 서 있을 때 발아치가 있지만 땅바닥에 발바닥이 닿을 때는 발바닥이 평발처럼 보이면 유연성 평발이며 발을 공중에 들고 가만히 서 있을 때도 발아치가 없다면 강직성 평발이라 합니다.

강직성 평발은 유전이나 사고 등이 많으며, 유연성 평발은 체중증가, 운동부족, 장시간 서있는 직업 등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발로 인한 치료법으로 수술을 들 수 있으나 수술은 최종적으로 진행 하는 것이며 먼저 평발전용깔창을 사용해 발바닥의 통증을 감소 시키고 발아치를 지지하여 발바닥이 받는 체중을 안정적으로 분산 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발전용깔창을 사용하면 무너진 발아치를 올려 주어 몸의 중심을  바로 잡아주게 됩니다. 발아치를 받쳐주게 되면 몸의 체중이 발 안쪽으로 쏠리는 것을 막아주어 몸을 똑바로 설수 있게 하고 발바닥이 안쪽으로 넘어지지 않으려고 긴장했던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베러핏깔창은 평발전용깔창으로서 발바닥을 3D 스캔으로 정확히 복사하여 본인의 발바닥과 똑같은 맞춤깔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본인의 발 아치가 낮기 때문에 깔창 아치도 그만큼 낮고 정확해야 하는데 베러핏깔창은 아치 일치율 99% 이상 입니다.

평발에 효과적인 평발깔창 조건은 !

평발깔창 아치가 사용자의 발아치와 똑같아야 합니다. 평발깔창 아치의 높이, 폭, 길이가 사용자의 발아치 높이, 폭, 길이와 완벽히 똑같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할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발깔창 아치가 무조건 내려가면 안됩니다. 평발깔창 아치가 내려가면 사용자의 발목이 걲이고 체중분산이 안되어 발바닥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발깔창 뒤꿈치의 홀이 깊고 중앙엔 쿠션이 있어야 합니다. 평발깔창 뒤꿈치의 홀이 깊어야 발바닥을 고정 시키며 걸을 때의 발바닥이 받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평발깔창 중족부엔 중족부지지 쿠션이 있어야 합니다. 중족지지 쿠션으로 앞 발바닥에 횡아치를 만들어 발가락간에 서로의 간격을 만들어 지간신경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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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러핏 평발깔창의

동영상 리얼후기

베러핏 평발깔창을 실제 사용 하신 후 그 느낌을 동영상으로 올려주시거나 저희에게 제공하신 고객 분들의 영상입니다.

아픈 발바닥 참지마세요!

자신에게 맞는 평발깔창을 사용한다면 통증완화뿐 아니라 체형교정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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